2018년 9월 10일 월요일

남동구개인회생비용

를 벌이면서 이들은 자기네들 마음 속에 남아 있는 예루살렘을 찬양한 거란다." "이제는 정말로 예루살렘을 되찾았잖아요?" 테오가 반문했다. "유대인들이 꿈에 그리던 예루살렘을 되찾았다고는 할 수 없지. 이들이 되찾은 것은 이스 라엘이라고 하는 신식 나라의 일부를 구성하는 분단된 도시일 뿐이야. 유대인들은 지금도 새로이 성전을 재건하여 메시아를 맞아들일 만반의 준비를 갖춘, 빛과 믿음의 도시를 꿈꾸 남동구개인회생비용 남동구개인회생비용 남동구개인회생비용 남동구개인회생비용고 있단다. 이스라엘이라는 국가의 존재를 인정하려 들지 않은 유대인들도 심심찮게 눈에 띄지." "완전히 미쳤군요." "꼭 그렇게만은 말할 수 없지." 랍비가 반박했다. "이 사람들은 하느님 대신 인간들이 관장하는 정부며 법령, 군대, 재판 등을 용납할 수 없 다고 생각하지. 그래서 그 결과로 군복무를 거부한다거나, 공식어인 히브리어 사용을 거부하 기도 한단다." "그러면 무슨 말을 쓰지요?" 놀란 테오가 물었다. "유럽 출신 유대인들의 언어인 이디시어를 쓴단다. 이디시어만이 자기네들의 이상을 표현 할 수 있는 유일한 언어라는 주장이지. 똑같은 이유로 폴란드 내에 하시딤 전통을 다시금 수립하기도 했지. 이들이 현실의 예루살렘보다 훨씬 높이 숭상하는 내면의 예루살렘을 그대 로 간직하기 위한 것이란다. 역사적으로 볼 때, 하시디즘의 전통은 아우슈비츠에서 완전히 그 맥이 끊어졌단다. 폴란드엔 유대인이 거의 없을 정도지. 모두 그때 학살당했거든." "그럼 그때 살아남은 사람들은 모두 이리로 왔나요?" 테오가 물었다. "물론 아니지!" 마르트 고모가 나섰다. "미국이나 유럽에도 남아 있어. 천상의 예루살렘은 아직 사라지지 않았어. 하시딤들의 신 들린 춤도 마찬가지야." "과거에 사는 또 다른 무리의 유대인들도 있지." 랍비가 덧붙였다. "사마리아 사람들이 그 좋은 예가 될 거야. 아마도 길을 가다보면 마주치게 될걸. 머리에 두른 터빈과 긴 외투를 보면 쉽게 알 수 있지. 이들은 아주 기이한 사람들이란다. 첫 번째 성전이 파괴된 후 대부분의 유대인들이 망명길에 올랐을 때, 이들은 팔레스타인에 남아 당 시 팔레스타인 주민이었던 사마리아 사람들과 함께 어울려 살았지. 그러다가 정작 유대인들 이 다시 돌아오자 그들을 고향을 등진 배신자로 간주하여, 자기들 땅에 받아들이기를 거부 했단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